오염수 해양투기를 하는 장면을 시민들이 연대하여 막아내는 퍼포먼스와 함께 진행된 이날 기자회견에는 928명의 안양시민들이 선언하여 선언문이 낭독되었습니다.
이어서 범계역으로 이동해 시판되는 도시락용 김에 “아직은 안전한 김”이라는 스티커를 붙여 거리를 지나는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우리 먹거리에 영향을 끼칠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에 대한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8월 23일 수원 국민의힘 당사 -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 규탄 기자회견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경기도민이 모여 일본의 해양 방류 결정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에 동참하였습니다.
8월 24일 범계역, 안양역, 안양시청 -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방류 철회 1인 피켓팅
오염수가 방류 되는 당일 지나가는 시민들이 많은 격려를 해 주시며 동참 의지를 표현 해 주셨습니다.
안양천 생태교란종 제거 작업
태풍 카눈이 지나간 후 부드러워진 땅에 교란종들의 꽃이 피기 전 마지막 생태계 교란종 제거 작업을 환경교육 강사들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급하게 모집했음에도 불구하고 달려오셔서 함께 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를 전합니다.
안양천 모니터링 생물다양성 기후 지표종 조사활동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은 학의천, 쌍개울, 연현습지, 삼봉천, 보령교 다섯 장소의 기후지표종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학의천에서는 보기 드문 노란측범잠자리를 채집하여 관찰하는데 성공하였으며 기후지표종 분류 하여 기록하고 있습니다.
23년 찾아가는 에너지의 날 부스행사
2003년 8월 22일 전국 대규모 정전사태를 경험한 후 에너지 절약을 홍보하고자 에너지의 날 기념행사 추진단이 주최하는 제 20회 찾아가는 에너지의 날 부스 행사가 토요일 오후 평촌 중앙공원에서 열렸습니다.
100% 재생에너지만을 이용하여 치뤄진 이 날 부스행사에는 여러 시민연대 단체들이 참여 하였습니다.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과 안양군포의왕시민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은 탄소배출악당 뿌셔뿌셔 볼링게임, 탄소줄이기 실천 돌림판게임, 실천을 위한 다짐 뱃지 만들기, 퀴즈 풀고 내 손안의 쿨러 획득, 무한 청정 에너지 태양광발전기를 이용하여 쥬스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탄소는 줄이고 에너지 지킴이가 되겠다는 다짐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