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전 수달의 흔적을 발견한 뒤 적외선 추적카메라를 설치했고 올 여름에는 멸종위기 야생동물 수달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촬영하기도 했습다.
10월 10일 국제적인 수달 모니터링 전문가 최종인 선생님과 함께 안양천 상류 학의천 구간에서 모래톱에 서식하는 민물조개 재첩을 발견했습니다. 다슬기도 많이 발견했는데 반딧불이의 먹이와 수량이 충분해 빛공해만 없으면 반딧불이 서식지로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물살이를 발견했고 어떤 생물이 살고 있는지 어류를 중심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려 합니다.
10월 22일(화) 오전 10시 의왕시 백운제방공영주차장(경기 의왕시 백운로 526)에서 모여서 함께 출발합니다. 무릎 정도 수심이라 장화가 있는 분은 챙겨와주세요.
운이 좋으면, 수달의 흔적을 발견할 수도 있어요!
문의전화는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 사무국 👉 031-469-9031
환경운동연합 전국회원대회
2024년, 11월 23일~24일 부산에서 8년만에 환경운동연합 전국 회원대회를 개최합니다. 25일부터 부산에서 국제 플라스틱협약이 열리는데, 회원대회를 통해 함께 힘을 모아 봅시다. 부산에서 전세계를 향해 우리의 목소리를 들려줍시다.
플라스틱 문제, 생산감축만이 답이다!
재활용은 가짜 대안 – 생산감축만이 답이다!
기후위기 앞당기는 플라스틱 – 생산감축만이 답이다!
일회용 말고 재사용 – 생산감축만이 답이다!
건강을 해치는 플라스틱 - 생산감축만이 답이다!
환경정의 위협하는 플라스틱 - 생산감축만이 답이다
국제 플라스틱협약 성안을 지지하는 행진, 해운대에서 열리는 회원대회 퍼포먼스에 힘을 모아주세요. 11월 23일 아침에 만나서 우리 함께 출발해요. 숙박을 준비해야 하니 미리 연락주세요. 👉 031-469-9031
공공기관 일회용품 모니터링 함께 해요!
날이 선선해져 이제 차가운 음료는 적게 마시겠지 생각했는데, 공공기관 일회용컵 사용은 늘어만 갑니다. 10월 말에 날을 정해서 점심시간(오후 12시~1시)에 안양시청과 군포시청의 출입구에서 일회용컵 사용하는 사람이 얼마나 되는지 감시하러 가봐요.
군포시청, 안양시청 인근에서 점심시간에 시간을 내어주실 수 있는 회원님께서 조사에 함께하신다면 더욱 의미 있는 활동이 되겠습니다. 자원활동 문의는 사무국으로 연락주세요. (의왕시청은 인근 택지개발이 진행 중으로 이번 조사에서 제외한 점 이해해주세요.)
👉 031-469-9031
정기 후원으로 함께해 주세요
지구의 벗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은 하늘과 땅과 물 그리고 거기에 터 잡은 생태계가 사람들의 무분별한 행위로 인해 심각히 오염되고 있음을 깊이 인식하여, 우리들의 생활과 환경운동을 통해 이 세계를 우리와 우리 후손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삶터로 가꾸어 나가는 환경단체입니다. 지역의 환경을 지키고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과 실천, 함께 하면 더 강해집니다.